실시간 뉴스



하림, 동물복지 기업행보 '눈길'


'피오봉사단' 발족…"멸종위기 동물 보호에 앞장설 것"

[장유미기자] 하림이 24일 전라북도 익산 하림 본사에서 자사 직원으로 구성된 동물복지 봉사단인 '피오 봉사단'을 발족했다.

하림은 지난 2012년 정읍공장에 1천100억원을 투자해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를 고려한 유럽식 동물복지시스템 생산라인 도입했다. 또 지난해 환경실천연합회와 천연기념 동물 보호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정읍공장에서 생산되는 프레시업 브랜드의 판매수익을 동물보호활동에 기부했다.

이번에 발족한 봉사단 역시 '실천의 기쁨! 나눔의 행복!'이라는 하림 기업의 윤리경영 슬로건 아래 기업 차원의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게 된다. 발대식에는 이문용 하림 대표를 비롯해 봉사단에 자원한 하림직원 50여명과 봉사단 발족을 축하하는 관계자들이 모여 진행됐다.

이 봉사단 단장에는 하림의 이문용 대표가 직접 나서 봉사단을 이끌 예정이며, 고문, 감사, 사무국장과 간사, 그룹장들이 각각 임명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국내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 보호와 자연보호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하림의 동물복지 정신을 널리 알리고, 이를 사내 문화로 정착 시키는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문용 대표는 "피오봉사단 발족을 통해 지속적인 멸종위기 동물 및 자연 보호 활동을 계획할 예정"이라며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동물복지 자원봉사 활동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림, 동물복지 기업행보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