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HP, 전문가용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발표


'포어프런트 워크스테이션 출시 이벤트' 열고 소개

[강현주기자] 한국HP가 13일 '포어프런트 워크스테이션 출시 이벤트'를 열고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을 소개했다. 

한국HP는 이번행사 에서 전문가용 Z210과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엘리트북 8460w, 8560w, 8760w를 선보였다. 

Z210은 컨버터블 미니타워형과 스몰 폼팩터형 두가지 디자인 중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된다. 이 제품은 인텔의 서버용 프로세서 제온 E3 및 샌디브릿지 코어i3, 5, 7 프로세서와 2D 디스플레이를 최대 4개까지 지원할 수 있는 듀얼 그래픽카드를 이용하는 2D를 AMD또는 엔비디아에서 다양한 전문가용 그래픽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3D의 경우 차세대 프로세서가 내장된 인텔 고화질 그래픽이 포함돼 있어 전문가용 3D 그래픽과 엔비디아 및 AMD 보급형 및 중급형 그래픽 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들은 이동중에도 강력한 컴퓨팅 성능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8460w는 14인치 사선형 HD 패널을 적용하고 전문가용 AMD 파이어프로 1GB 비디오 메모리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다. 무게는 2.2kg으로 일반 고사양 노트북 수준이다.

15인치 8560w와 17.3인치 8760w는 드리멀러 모니터를 탑재해 모바일 디스플레이에서 정확하고 일관된 컬러를 구현한다. 

w시리즈는 인텔 코어i5, 7을 탑재했으며 v프로와 호환된다. 32GB 램을 지원하다. 

한국HP 퍼스널 시스템 그룹 제품 마케팅 총괄 송재원 이사는 "신제품을 통해 혁신, 성능, 신뢰성을 입증해왔으며 주요 전문업체 및 소프트웨어 업체들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믿을만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HP, 전문가용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