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P, 27억 달러에 쓰리콤 인수


세계 최대 PC 제조사인 휴렛팩커드(HP)가 27억 달러에 쓰리콤을 인수하고 네트워크 시장에서 시스코와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됐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HP는 당일 마감된 쓰리콤의 주가 5.69달러에 39%의 프리미엄을 반영해 주당 7.90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 HP는 쓰리콤의 인수로 PC 수요 감소에 따른 매출 부진을 네트워크 시장으로 사업을 다각화 하면서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P는 쓰리콤의 네트워킹 사업을 EDS의 컴퓨터 서비스 사업과 연계시켜 상승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데이터센터 기반의 차세대 네트워킹 장비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돼 관련 매출 성장에 예상되고 있다.

쓰리콤은 지난해 네트워킹 및 보안 솔루션 제품 판매로 1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광범위한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H3C 네트워킹 사업부문은 중국 시장에서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다. 따라서 HP는 향후 중국 시장에서 관련 사업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HP는 4분기 실적 전망치도 제시했다. HP의 4분기 주당 이익은 지난해보다 18% 늘어난 99센트로 예상됐다. 일회성 비용을 제외한 이익은 1.14달러로 전망됐다.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8% 줄어든 308억 달러로 예측됐다.

반면, 월가는 HP가 4분기에 1.12달러의 주당 이익과 298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P, 27억 달러에 쓰리콤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