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가 모바일 파이어니어(중)]"PC의 과거는 잊어라" 슬레이트PC


'PC 재정의' 슬로건…태블릿 이동성과 노트북 성능 결합한 윈도 기반 태블릿

[김지연기자] 삼성전자가 내놓은 슬레이트PC 시리즈7(이하 슬레이트PC, 사진 참조)은 태블릿의 휴대성과 프리미엄 노트북의 고성능을 한 데 구현한 스마트 모바일 기기라는 점에서 모바일 파이어니어의 또 다른 후보로 꼽힌다.

'PC를 재정의하는 제품'(Slate PC that's redefining the PC)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PC의 다양한 기능을 이동하면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려는 콘셉트로 제작됐기 때문이다.

얼핏 단순한 태블릿처럼 보이지만, 노트북의 성능을 구현해 태블릿보다 쓰임새는 다양하다. 무엇보다 슬레이트PC는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라는 점에서 눈에 띈다.

태블릿은 스마트폰에 비해 큰 화면이어서 인터넷 서핑이나 이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감상하는 데에는 편하지만 운영체제(OS)로 태블릿 전용 OS를 쓰다보니 각종 문서 작업 프로그램이 필요한 업무용으로 쓰기에는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슬레이트는 이를 감안해 운영체제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7 OS를 탑재했다. 이를 위해 개발 단계부터 OS 최적화 작업에 주력했다.

CPU로는 인텔 코어 i5를 장착, 고성능을 지원한다. 노트북이나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리없이 돌아가기 때문에 태블릿의 주요 기능인 웹서핑이나 전자책 보기,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생은 그대로 즐기면서도 멀티태스킹 작업은 물론이고 이동중 업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12.9mm라는 두께와 860g 내외의 무게는 이동성을 극대화하는 요소다. 11.6인치 크기의 화면에 400nit 슈퍼 브라이트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야외 햇빛 아래에서도 편하게 문서 작업이나 영상 감상을 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입력 방식을 다양하게 채택했다.

태블릿처럼 정전식 터치 방식을 지원해 태블릿 모드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터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자 입력이 필요할 때는 화면 내에 가상 키보드를 띄워 이메일이나 문서 작성 등을 하면 된다.

또한 갤럭시 노트처럼 필기감을 한층 개선한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필기하거나 정교하고 섬세한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며, 프리젠테이션이나 강의에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

블루투스 키보드(옵션 별매)를 구매하고 도킹 스테이션에 꽂아두면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도킹 시스템에 연결하면 유선랜도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접속해 실행할 수 있는 '런처 모드', 화면에서 구슬 모양의 숫자를 터치로 입력해 로그인할 수 있는 로그인 화면 등은 슬레이트 PC만의 차별화된 특화 기능이다.

◆슬레이트PC의 세부 사양(자료 : 삼성전자>

LCD 11.6형 LED HD(1366 x 768) 디스플레이
운영체제 윈도7
프로세서 인텔 i5 프로세서
그래픽 인텔 HD 그래픽스
메모리 최대 4GB DDR3
HDD 64GB SSD
배터리 최대 6.1시간
크기 296 x 184 x 12.9 mm
무게 0.86kg

도킹스테이션에는 전원, USB, HDMI 연결 포트가 있다. 슬레이트PC 본체에도 직접 풀 사이즈 USB와 마이크로 HDMI를 연결할 수 있다.

초기 부팅 시간은 15초 수준으로 기존 노트북에 비해 부팅 시간을 많이 단축시켰다. 삼성의 패스트 스타트(Fast Start) 기술을 적용해 슬립 모드에서는 2초면 작업 모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배터리가 없을 때도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SSD에 저장하기 때문에 이동 중이더라도 데이터 손실에 대한 염려 없이 작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슬레이트PC의 이같은 하이브리드적 개성을 3분 분량의 미니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해 선보였다. 단일 제품의 TV광고로는 파격적인 분량이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슬레이트PC(윈도 기반 태블릿) 시장 규모가 올해 전체 노트PC 시장의 0.7% 규모(약 200만대 수준)에 불과하지만 오는 2015년까지 전체 노트PC 시장의 8%인 3천300만대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에 비해 16배 이상 성장하리라는 것.

PC 시장에서 새로운 카테고리 크리에이터로 나선 슬레이트PC가 업계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슬레이트PC가 궁금하다면 이곳을 보자!

(1) 아이뉴스24 슬레이트PC 리뷰

[리뷰]노트북이면서 태블릿, '슬레이트PC' 써보니

(2) 슬레이트PC 시리즈7 전용 마이크로 사이트

www.samsungslatepc.co.kr

(3) 슬레이트PC 시리즈7 관련 정보를 담은 공식 영상

www.youtube.com/watch?v=z_6uveJF4Kc

(4)슬레이트PC 관련 기사 모음

[IFA]삼성, 슬레이트PC 시리즈7 공개[IFA]삼성 "슬레이트PC는 B2B 겨냥 모델"윈도 기반 태블릿PC 영향력 두고 업계 전망 엇갈려노트북과 태블릿을 하나로, '삼성 슬레이트PC' 출시삼성 "슬레이트PC는 가장 혁신적인 PC모델"요즘 어떤 노트북이 잘 나가나 했더니…삼성전자, 4G 와이브로 내장형 노트북 출시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가 모바일 파이어니어(중)]"PC의 과거는 잊어라" 슬레이트PC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