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거셌던 더민주 강령 개정 논란 '마침표'


'노동자'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설치' 문구 유지키로

[윤채나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당 강령에서 '노동자' 단어를 삭제하지 않기로 결정함에 따라 당내 논란이 일단락됐다.

더민주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개최, 8.27 전당대회준비위원회(전준위)가 마련한 강령 개정안에서 삭제됐던 '노동자' 단어를 다시 넣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준위 강령·정책분과위원장인 민홍철 의원이 전했다.

이에 따라 문제가 된 강령 개정안의 '시민의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문구는 '노동자, 농어민, 소상공인 등 서민과 중산층의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로 수정됐다.

비대위는 또 다른 쟁점인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설치' 내용도 기존 강령대로 유지키로 결정했다.

민 의원은 "문제됐던 부분을 전체적으로 포괄하는 것으로 수정했다"며 "비대위에서 자유스럽게 의견을 개진해 결장했고, 김종인 대표도 동의했다. 이는 정체성의 문제가 아니라 자구 수정의 문제"라고 말했다.

앞서 더민주 내에서는 전준위가 '노동자' 등의 단어를 삭제하는 내용의 강령 개정안을 추진, 당권주자들이 반발하는 등 논란이 일었다.

더민주는 오는 19일 당무위원회 보고를 거쳐 27일 전당대회에서 새 강령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거셌던 더민주 강령 개정 논란 '마침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