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스퍼스키랩, 보안 인식 교육 솔루션 출시


사이버 위협 인지 및 예방 도와…대화형 솔루션으로 사용자 참여 고취

[성지은기자] 카스퍼스키랩은 사이버 위협 인지와 예방을 돕는 컴퓨터 기반의 '보안 인식 교육 솔루션'을 19일 발표했다.

카스퍼스키랩의 보안 인식 교육 프로그램은 ▲ 대화식 보호 시뮬레이션 ▲사이버 안전 관리 게임 교육 ▲직원 능력 교육 플랫폼으로 구성돼 있다.

일반 직원에서부터 고위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모든 레벨의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하다.

대화식 보호 시뮬레이션은 고위 경영진이 자신의 레벨에서 사이버 보안 사고를 다루는 방법을 알려준다. 가령 보안 위협이 발생했을 때 어떤 식의 해결 방법을 취할 것인지 대화형 문항을 통해 선택하게 하는 식. 이 외 IT 보안 부서와 효과적으로 협력하는 방법 등도 교육한다.

사이버 안전 관리 게임 교육은 각 부서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며, 부서 내의 사이버 환경을 어떻게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왜 관리자가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 '실질적으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을 교육한다.

직원 능력 교육 플랫폼은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직원들의 사이버 보안 능력과 지식을 평가한다. 안티 피싱, 스마트폰 보안, 데이터 보호 등 기업 보안의 필수적인 패러다임을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측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 결과에 대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카스퍼스키랩의 교육 프로그램은 위협에 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사람의 심리에 초점을 맞추며, 사용자의 참여를 고취시키는 여러 기법을 적용했다"면서 "최신 게임화 기술이 포함된 교육 프로그램이 카스퍼스키랩 솔루션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스퍼스키랩, 보안 인식 교육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