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철강협회, 퇴직인력 대상 현장 전문가 양성 교육


'컨설팅 역량교육' 실시…고용노동부 추진 '일학습병행제' 사업 일환

[김두탁기자] 철강협회가 퇴직인력을 현장 전문가로 교육시켜 양성된 이들이 직접 산업현장에서 무료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어 화제다.

한국철강협회는 퇴직인력을 대상으로 우수 철강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발에도 참여시키고, 이후 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경험과 노하우를 무료로 전수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협회는 최근 고용노동부가 추진하고 있는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일환으로 철강생산 현장의 퇴직인력을 대상으로 '컨설팅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철강업종에 종사한 퇴직 인력을 교육시켜 교육이수 후 현장 전문가로 발탁해 이들을 상대적으로 경험과 기술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산업현장에 직접 방문하도록 해 회사의 교육과정개발 및 현장 노하우를 전수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철강협회는 퇴직자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소‧중견기업은 전문가에게 무료로 현장 노하우를 전수받아 기업의 경쟁력에 많은 도움이 되는 등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철강협회 이동복 부장은 "많은 퇴직자들이 구인구직서비스 참여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찾고, 현장전문가로서 후임 양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철강분야에서 퇴직 후 재취업 희망 또는 현장전문가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퇴직자는 한국철강협회 홈페이지(www.kosa.or.kr) 구인구직서비스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철강협회, 퇴직인력 대상 현장 전문가 양성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