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나생명, 보험금 신청도 모바일 앱으로


보험상품, 계약내역 조회 등 한눈에 확인 가능

[김다운기자] 글로벌 보험기업 시그나의 한국법인인 라이나생명보험은 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 보험 서비스의 주요 업무를 스마트 기기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라이나생명 모바일 앱을 통해 계약조회 및 변경,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신청 등 각종 보험 업무 처리를 모바일로 신속하게 처리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라이나생명의 주요 상품정보를 확인하고 가입 상담까지 신청을 하는 등 고객들의 보험가입 편의성이 높아졌다.

간편한 검색을 통해 고객들이 자주하는 질문 확인 등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입원, 수술 등 소액의 사고보험금을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앱을 통해 청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청구서는 스마트 기기에서 직접 작성할 수 있고, 관련 서류는 카메라로 촬영해 전송하거나 이미지를 첨부해 접수 가능하다. 보험금 청구 처리과정은 앱을 통해 실시간 조회하면 된다.

라이나생명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 가능하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오는 3월 중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앞으로도 라이나생명 계약 고객을 위해 꼭 필요한 보험 업무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해 드릴 수 있는 고객중심형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나생명, 보험금 신청도 모바일 앱으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