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1회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 개최


대학생·대학원생 대상…오는 3월까지 공모전 접수

[김다운기자] 글로벌 보험기업 시그나(Cigna)의 한국법인인 라이나생명보험은 제1회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2월14일까지 신청서 접수를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실제 상품화가 가능한 질병 및 재해 위험률 산출이다. 휴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한 국내 거주중인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개인 또는 팀(최대 2인) 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국보험계리사회가 공모전 전반에 대해 조언하고 심사단계에도 참여한다.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은 일반적인 아이디어 공모전과 달리 실무적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수상 6개팀은 라이나생명의 '상품협력위원'으로 위촉돼 분기별 위험률 산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공모전 이후에도 보험 상품의 연구 과정에 지속적으로 함께하게 된다.

프로젝트 완료 시 팀 단위로 분기별 5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연말 최종평가를 통해 별도의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라이나생명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2월14일까지 이메일(linasns@naver.com)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결과물 제출은 오는 3월20일까지이며 31일 최종 프레젠테이션(PT) 후 시상식을 진행한다.

상금은 대상(1팀) 200만원, 우수상(2팀) 각 100만원, 장려성(3팀) 각 50만원이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전문 보험상품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시장의 목소리를 듣고, 유능한 청년들에게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보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한 상품 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 문의는 라이나생명 상품리서치팀(02-3781-2140)을 통하면 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1회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