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대폰 부품株 '갤S7' 출시시기에 달렸다


SK證 "갤S7 조기출시시 재고조정 우려 완화될 것"

[김다운기자] 삼성전자 등의 재고조정 시기가 다가오면서 스마트폰 부품주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갤럭시 S7' 출시 시기에 따라 재고 악영향이 해소될 수도 있다는 분석이 24일 나왔다.

최근 한달 간 휴대폰 부품주들의 주가는 평균 22% 상승했다.

SK증권 박형우 애널리스트는 "이 같은 주가 상승은 올 3분기에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증산과 갤럭시 노트5·엣지플러스의 견조한 초도 생산량으로 인한 가동률 회복 덕분"이라고 풀이했다.

3분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생산량은 전분기보다 20%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하지만 4분기는 통상적으로 스마트폰 재고조정이 이뤄지는 시기이며, 특히 올 4분기에는 애플 '아이폰6s'의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며 산업 내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따라서 4분기에는 삼성전자의 재고조정으로 인한 부품사들의 주가 변동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박 애널리스트는 "스마트폰 재고조정에 따른 부품 산업 내 여파의 강도는 갤럭시 S7에 달려있다"고 판단했다.

현재 갤럭시 S7의 조기 출시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내년 1월 초 제품 공개 후 2월 초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는 설명이다. 2015년 갤럭시 S6의 경우는 3월1일에 MWC에서 공개됐었고, 4월10일에 출시됐다.

그는 "갤럭시 S7이 전작들 대비 조기 출시될 경우 스마트폰 협력사들은 4분기 탄탄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대폰 부품株 '갤S7' 출시시기에 달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