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엠파스 올해내 포털 '빅3' 진입 목표...매출도 상향조정


 

인터넷포털 엠파스(www.empas.com) 를 운영하는 지식발전소(대표 박석봉)는 20일 하반기 경영전략 발표 기자 간담회에서 올해내 포털 '빅3'에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석봉 지식발전소 사장은 "올해 1분기 5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실적이 호조를 보임에 따라 올해 매출 목표를 당초 계획했던 250억원에서 300억원으로 20% 상향조정한다"고 말했다.

지식발전소는 오는 6월 15일게 게임사이트 '게임나라(www.gamenara.com)을 오픈하는 것을 비롯해 연내 커뮤니티, 클럽, 쇼핑포털, 채팅, 메시저를 차례로 오픈할 계획이다.

박 사장은 "검색 포털에서 올해 12월까지 회원 1천만명, 일평균 1억 5천만 페이지 뷰를 갖춘 종합포털로 자리매김면서 3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6월 중순경 오픈예정인 게임나라는 지식발전소가 자체 개발한 게임과 개발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한 게임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픈 초기에는 액션게임 '밀맨', 문제은행식 게임 '토익넷', 롤플레잉게임 '애쉬론즈콜2', 적성 검사게임 'S.O.M-신기루이야기' 등의 온라인 게임 5종과 자체개발한 고스톱, 맞고, 세븐포커, 하이로우, 블랙잭, 바카라 등의 웹보드 게임 6종 등 10여종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서비스는 6월 게시판을 오픈하고 7월에는 블로그 기능을 갖춘 미니홈피, 8월 클럽과 채팅, 12월 메신저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페이지뷰 및 회원 극대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엠파스 쇼핑 포털' 서비스를 오픈한다. 쇼핑포털 서비스는 상품 카달로그, 가격비교, 쇼핑몰검색, 사용자평가, 구매가이드 등 쇼핑에 필요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식발전소는 하반기 오픈할 게임과 커뮤니티, 쇼핑검색 등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식발전소는 한화증권을 주간사로 선정하고 오는 6월 코스닥 등록를 청구할 계획이다.

강희종기자 hjka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파스 올해내 포털 '빅3' 진입 목표...매출도 상향조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