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온라인몰서 가뭄 극복 상품 판매 증가


G마켓, 가습기·스프링클러·식물링거 등 품목별 2배 증가

[장유미기자] 올해 이른 무더위와 함께 심각한 가뭄이 이어지면서 가뭄 관련 상품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22일 G마켓이 가뭄이 지속된 지난달 19이부터 이달 18일까지 가뭄과 연관된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가습기, 수분크림 등 일상생활 속 수분 공급 품목부터 스프링클러, 호스와 같은 농업 용품까지 전년 대비 최대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상품군은 가습기로, 최근 한 달 동안 판매가 전년 대비 2배(107%) 급증했다. 또 개인용으로 쓰기 적당한 USB 가습기는 전년 대비 3배 이상(256%) 판매가 늘어났다. 일반 가습기 판매는 220%, 페트병 등을 꽂아 사용하는 보틀형 가습기 판매는 6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건조한 피부를 위한 수분 공급 화장품 판매도 늘어나고 있다. 보통 수분 공급 화장품이 건조한 봄이나 가을철에 수요가 늘어나는 것과는 다른 양상이다.

최근 한달 간 수분크림 판매는 전년 대비 49% 증가했으며 수분 가득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기에 좋은 에어쿠션 판매는 413% 급증했다. 미스트 판매도 작년 보다 9% 늘어났다.

실내에 수분을 공급해 준다고 알려진 미니화분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는 미니화분 판매가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가습 효과를 볼 수 있는 수경재배식물 판매도 전년 대비 17% 신장세를 보였다.

극심한 가뭄으로 농작물 관리에 비상이 걸리면서 최근 한 달 동안 스프링클러 판매는 115% 늘어났다. 양수기 판매는 86%, 물 호스의 경우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신장했다.

또 호스, 스프링클러 등이 농업용품 인기 검색어에 진입하기도 했다. 6월 둘째 주(6월 8~14일) 기준 G마켓 농업용품 인기 검색어 1위에는 분무기, 2위에는 스프링클러가 올랐다.

이와 함께 청소도구 인기 검색어 1위에 매직 호스가 랭크됐으며 3위 분무기, 5위 호스, 9위 물 호스, 10위 스프링클러 등 가뭄 관련 검색어가 다수 순위권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농업용 가뭄 대비 상품인 '포스아트 점적관수용 수목 물주머니'는 가뭄에 노출된 나무나 화분 등에 일정한 물 공급을 해줄 때 사용하면 된다. 병원 링거처럼 물을 조금씩 지속적으로 공급해 주는 형식이다. 또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관수가 되는 '관수시간 조절 자동워터타이머'도 인기를 얻고 있다.

G마켓 소형가전팀 손형술 팀장은 "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실내에서 건조함을 느낀 사람들이 가습기나 수분크림 등 수분 공급 상품을 많이 찾고 있다"며 "특히 농촌 지역에서 극심한 가뭄을 겪으면서 가뭄에 대응할 수 있는 스프링클러나 호스 등의 상품군도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장마가 늦어지면서 정작 많이 팔려야 할 제습기 등은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 최근 한 달 동안 제습기 판매는 전년 대비 27% 감소세를 보였으며 제습제 판매도 16% 감소했다. 비가 오지 않아 레인코트와 레인부츠 판매도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온라인몰서 가뭄 극복 상품 판매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