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워치, 성공 기대되는 이유는?


애플 자체가 강력한 디자인 브랜로 고객 만족 유도

[이경은기자] 패션 액세서리는 디자인과 브랜드에 의해 가치가 결정되며 이 부분에 강점을 지닌 애플이 이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도 높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주요 외신들은 28일(현지시간) 애플이란 강력한 디자인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애플워치의 구매를 촉진시킬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디자인이 뛰어난 여러 상품을 만들어 온 강력한 브랜드로 정평이 나 있으며 애플워치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이다.

시계 전문 사이트 호딩키의 벤자민 클리머 편집장은 최근 사이트에 "애플워치의 전체적인 디자인 수준은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통틀어서 350달러 가격대에 있는 어떤 시계보다 뛰어나다"며 "이 가격대에 있는 어느 시계도 애플워치의 섬세함과 품질, 우아함을 따라잡지 못한다"고 평가하는 글을 게재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이것을 애플워치가 삼성, LG, 모토로라 등의 다른 스마트워치와 구별되는 차별점이라고 분석했다. 삼성, LG 등의 스마트워치들은 근사해 보이지 않아 손목에 찰 경우 값싼 플라스틱 덩어리를 휘감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는 것이다.

웨어러블 기기업체 미스핏의 창업자 소니 뷰도 비즈니스인사이더와 인터뷰에서 "시간 확인 기능은 스마트워치의 본질적인 기능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오히려 고가품 시계는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보다는 매력적인 패션 액세서리로서의 기능에 더 충실하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여기에 애플워치의 성공 열쇠가 있다고 분석했다. 디자인이 훌륭한 여러 상품을 만들어 온 애플은 그 자체가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것.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좀더 유행에 민감하고 매력적이라는 인상을 준다.

다시말해 애플워치는 손목에 찰 경우 롤렉스 시계를 찬 것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시간을 알려 주는 기능이나 모바일 결제 기능, 만보기 기능 등은 부가 기능에 지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이경은기자 serius072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워치, 성공 기대되는 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