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F, 女 편집형 리테일 브랜드 '앳코너' 론칭


올해 말까지 15개 매장 오픈…2015년까지 300억 매출 목표

[장유미기자] LF가 올 가을부터 여성 편집형 리테일 브랜드 '앳코너(at corner)'를 정식 론칭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앳코너'는 제조와 사입의 장점만을 모아 합리적인 가격대의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제안하는 편집형 리테일 브랜드로, 올 봄과 여름 시즌(S/S)에 일부 매장을 통한 마켓 테스트를 거쳐 올 가을부터 정식 론칭한다.

'앳코너'는 자체 기획한 자체 브랜드(PB, Private Brand) 제품군,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군을 50 대 50 비중으로 구성한 단독 브랜드와 편집숍의 중간 성격을 지닌 편집형 리테일 브랜드다.

PB 상품과 편집 상품을 일정한 비율로 함께 구성하는 편집형 리테일 브랜드는 다양한 제품군을 단일 공간에서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구와 맞물려 최근 수 년 간 급부상해 온 편집숍에서 한 단계 발전한 성격의 유통 형태다. 미국의 오프닝 세레모니와 일본 유나이티드애로우즈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앳코너는 유행에 민감하면서도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20~30세의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티셔츠 5만9천원, 스커트 9만9천원, 코트 20만원대 등의 중가 가격대로 선보인다. 또 상권 특성별로 MD 구성 및 가격대를 다양화해 전개할 계획이다.

앳코너는 론칭과 더불어 할리우드 톱 셀러브리티 클로에 세비니와 손잡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 라인은 평소 클로에 세비니가 지닌 세련된 감각을 고스란히 담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코트, 블라우스, 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앳코너는 지난 5일 오픈한 현대백화점 무역점을 비롯해 백화점 및 복합쇼핑몰 유통망을 중심으로 올해 말까지 15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며, 오는 2015년까지 300억 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한다.

LF 리테일브랜드사업부장 조수빈 상무는 "급변하는 국내 패션유통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리테일형 브랜드인 앳코너를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 여성 패션을 선도하는 리딩 리테일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F, 女 편집형 리테일 브랜드 '앳코너'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