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연합 "세월호 유가족 SNS 모욕 글 수사의뢰"


박범계 법률위원장,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직접 제출

[이영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상에 유포되고 있는 세월호 유가족 관련 모욕 글에 대해 수사를 의뢰키로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사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카카오톡과 SNS에 유포되고 있는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모욕 글이 도가 지나치고 금도를 넘어섰다"면서 "조직적이고 광범위하게 유포되고 있다"고 수사를 의뢰키로 한 배경을 밝혔다.

당 내 법률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2시50분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광역수사대에 직접 수사의뢰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박 원내대변인은 현재 SNS 상에 유포 중인 '세월호 특별법, 내용을 알면 서명 못한다', '세월호 유족이 무슨 벼슬인가', '새민련이 제출한 세월호 특별법 내용' 등의 글에 대해 언급하며 "혐의내용은 형법상의 명예훼손, 공직선거법상의 허위사실 공표, 형법상의 모욕죄"라고 설명했다.

또한 박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이 세월호 특별법 제정과 관련해 진실을 호도하는 문서를 SNS를 유포한 것에 대해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고 하는 작태"라고 일갈했다.

그는 "(유가족에 대한 모욕 글이) 대규모로 조직적으로 광범위하게 유포되는 이 시점에서 새누리당이 새정치민주연합의 당초 안에 대해서 이미 상당 부분 수정, 폐기됐음에도 비난성 비판성 글을 만들고, 그것을 '대외비'라는 스탬프를 찍어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유포했다"면서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 꼴"이라고 비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연합 "세월호 유가족 SNS 모욕 글 수사의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