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한국후지쯔, '스마트스토어' 상호협력 MOU


상반기 사업설명회 개최 등 유통 특화솔루션 사업 진행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과 한국후지쯔(대표 박제일)는 26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스마트 스토어 사업모델 개발 및 시장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갖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SK텔레콤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 스토어 부가서비스와 한국 후지쯔가 보유한 소매 관련 결제 및 통합 솔루션을 결합해 스토어 상품,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업영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특히 연내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SK텔레콤의 위치기반서비스(LBS)-고객관리(CRM) 서비스와 후지쯔 플랫폼간 상호연동 ▲상반기 프랜차이즈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유통망 대상 특화솔루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의 경영활성화를 위해 매장운영에 필수적인 판매, 고객관리, 마케팅, 경영 등 서비스들을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 '마이샵'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 후지쯔는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산업에 결제 및 물류관련 통합 솔루션(XCOSMOS)과 인프라를 제공해 왔다. 신세계·현대 백화점 등 국내 유통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SK텔레콤 이명근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소상공인은 물론 대형 유통사업자까지 포괄하는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관련산업의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제일 한국후지쯔 대표는 "양사가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외식을 비롯한 유통, 도소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실질적인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한국후지쯔, '스마트스토어' 상호협력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