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국제해저케이블 재난관제센터 유치


아시아 11개 지역 연결하는 해저케이블 수리 총괄

[허준기자] KT(대표 이석채)는 국제해저케이블 분야에서 축적된 경험과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아시아 태평양 신규해저케이블(Asia Pacific Gateway, APG) 종합망관제센터 사업자로 확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APG 국제해저케이블은 아시아 지역의 급증하는 인터넷 트래픽과 국제회선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한국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9개국 11개 지역을 연결하는 해저케이블이다. 오는 2014년 말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KT는 이번 종합망관제센터 사업자 선정으로 국제해저케이블 및 장비 고장 발생 시 모든 상황 처리에 대한 통제와 수리 총괄 역할을 수행한다.

KT는 지난 9월6일 사업연속성관리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22301 인증을 세계 최초로 국제해저케이블 분야에서 획득했다. 시스템 중심으로 해저케이블의 사고나 재난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는 위험경감활동, 비상대응활동, 업무재개활동, 복구활동을 시스템화하여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KT 네트워크부문 국제통신운용센터 고기영상무는 "국제통신서비스 제공 간 재난, 재해 및 테러와 같은 각종 장애 위협에 독자적인 대응체계를 보다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아시아 지역으로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 사업의 시장확대를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국제해저케이블 재난관제센터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