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B-SKT-시스코, 기업용 무선 라우터 솔루션 MOU


"카드결재 업무 등에 적합"

[강현주기자] SK브로드밴드가 3일 SK텔레콤 및 시스코 코리아와 기업용 무선 라우터 솔루션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용 무선 라우터 솔루션은 SK브로드밴드의 매니지드 서비스와 SK텔레콤의 3G 전국망, 시스코 코리아의 기업용 3G 라우터(제품명: ISR G2)가 결합한 유무선 결합 서비스다. 고객사는 라우터에서 무선으로 SK텔레콤의 기지국으로 접속하는 무선 전용회선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가 개발됨에 따라, 앞으로 고객사는 유선 전용회선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의 무선 전용회선으로 백업회선이나 카드결재, 금융 ATM기기 등을 운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게 SK브로드밴드의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는 6월 한 달간 준비 및 시범 서비스 기간을 거쳐 7월부터 상용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6월 초 SK텔레콤 및 시스코코리아와 함께 150여 고객사를 초청해 서비스 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 송기익 ICT사업본부장은 "3사가 결합한 이 서비스는 카드결재 및 금융권 ATM기 등 데이터 사용량이 비교적 적은 기업의 비용절감과 업무 효율성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SKT-시스코, 기업용 무선 라우터 솔루션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