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해찬, '8월 임시국회' 주장…'방탄국회' 논란


與 "박지원을 위한 방탄 국회"…민주 "與, 일 안할 거면 세비 반납하라"

[채송무기자] 8월 임시국회 실시 여부가 여야의 갈등 지점이 되고 있다.

민주통합당은 8월 임시국회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19대 국회 개원 협상 당시 여야 합의 사항인 민간인 사찰 국정조사와 내곡동 대통령 사저부지 특별검사법 처리, 언론사 파업 관련 상임위 차원의 청문회 등 핵심 쟁점 처리가 우선 이뤄지지 않은 것이 첫 번째 이유다.

이해찬 대표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국회법상 8월에 결산을 완료해야 하고 헌법재판관 5명에 대한 인사청문회와 민간인 불법사찰 특위를 해야 한다"며 "7월 임시국회가 끝나는 다음 날인 8월4일 임시국회를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새누리당은 '방탄국회' 의혹을 제기하며 공세를 폈다. 김영우 대변인은 25일 논평을 통해 "이해찬 대표는 8월 임시국회 소집을 놓고 이런 저런 이유를 늘어놓고 있지만 궁색하기만 하다"며 "7월 임시 국회 다음날은 토요일인데도 그날부터 바로 임시회의를 열자는 것은 누가 보더라도 박지원 원내대표 한 사람을 위한 방탄 국회임을 짐작할 수 있다"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박 원내대표가 국민 앞에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면 검찰에 출석해 당당히 결백을 입증하면 그만"이라며 "새누리당은 민생 현안 처리를 위한 임시국회 소집에는 언제든 응할 의사가 있지만 국회를 특권 의식에 사로잡힌 방탄국회로 전락시키는 민주통합당의 불순한 의도에는 응할 수 없다"고 거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에 민주통합당은 다시 반격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기자와 통화에서 "오늘 검찰이 체포영장을 청구한다는데 그렇다면 방탄국회 논란은 끝나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8월에 일을 할 것인지 말 것인지 정해야 하고, 못하겠다는 입장을 정하면 세비를 반납해야 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박영태기자 ds3f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해찬, '8월 임시국회' 주장…'방탄국회' 논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