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프리스케일, ARM 코어텍스-A7 코어 라이센스 취득


임베디드, 자동차 및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성능↑

[권혁민기자] 프리스케일반도체는 2일 기존 코어텍스-A15 프로세서와 연계되는 신제품인 ARM 코어텍스-A7 MPCore™ 프로세서 라이센스를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프리스케일은 두 ARM 코어의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을 활용해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차세대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켰다.

프리스케일은 소프트웨어 및 핀 호환성을 지원하는 싱글 코어 및 멀티 코어 i.MX 디바이스에 ARM 코어텍스-A7 및 A15 프로세서를 적용해 임베디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성능 요구사항이 적은 작업에서는 코어텍스-A15 프로세서가 작동을 멈추고 동시에 코어텍스―A7 프로세서가 처리하는 빅리틀(Big.LITTLE) 프로세싱을 구현할 수 있다.

또 SoC(System-on-Chip)는 이 방식을 채택해 전원관리 소프트웨어가 같은 디바이스에서 작업에 적합한 프로세서를 자유롭게 선택해 각각 다르지만 호환되는 두 가지 프로세싱 엔진을 활용할 수 있다. 이로써 전반적 시스템 전력 소비를 줄이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부사장 겸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총책임자인 번드 린하드(Bernd Lienhard)는 "고성능 코어텍스―A15 프로세서와 초고효율 코어텍스―A7 프로세서는 고객들이 i.MX 포트폴리오에서 기대하는 성능과 전력 소비 및 가격의 '최적의' 조합을 제공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혁민기자 hm0712@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리스케일, ARM 코어텍스-A7 코어 라이센스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