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두번 무죄 받은 한명숙 "정권 교체해 검찰 개혁 해야"


민주당 의원총회서 "2012년 정권 교체해서라도 검찰만은 바로잡아야"

[채송무기자] 무죄 판결을 받은 한명숙 전 총리가 민주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검찰 개혁을 주장했다.

한 전 총리는 1일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시련의 늪에 빠져 보니까 그동안 고통을 당한 많은 분들의 심정을 헤아리지 못하고, 힘 내라는 말씀을 못 드린 것이 못내 후회된다"며 "앞으로는 이런 고통을 겪는 이들에게 제가 많은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 전 총리는 "하나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정말 검찰 개혁은 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지역에 가면 검찰 개혁에 대한 국민들의 목소리가 높다"고 주장했다.

한 전 총리는 "제가 두 번 무죄를 받으면서 국민들이 검찰 개혁의 필요성을 확인하게 됐는데 남아 있는 몇 개월 동안이라도 검찰 개혁을 국회에서 할 수 있다면 싸워달라"며 "만약 잘 안된다면 우리가 2012년 반드시 정권을 교체해 검찰만은 바로세워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는 "앞으로 제 정치 행보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검찰 개혁에는 여러분과 손을 잡고 중심이 될 생각"이라며 "민주당이 잘 싸워서 서민들에게 희망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박수와 함께 한 전 총리를 환영했다. 손학규 대표 역시 "민생이 어렵고 정치는 역사를 거슬러 가려 해도 정의는 살아 있다"면서 "한 전 총리가 모든 어려움을 다 겪고 이 자리에 섰다"고 축하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김현철기자 fluxus19@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번 무죄 받은 한명숙 "정권 교체해 검찰 개혁 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