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물공룡 디보', 매주 2회 EBS에서 방영


 

이태리 프랑스 미국 포르투갈 등 세계적인 상을 휩쓴 한국산 글로벌 애니메이션 '선물공룡 디보'가 이 달 30일 EBS를 통해 방영된다.

'선물공룡 디보'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볼 수 있는 영유아용 3D 애니메이션이며, 11분물 52부작으로 EBS를 통해 매주 목금 오전 9시에 방송 예정.

선물공룡 디보는 전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 기획을 완료한 후 미국 영국의 최고 스텝이 참여해 제작 때부터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아온 작품이다.

작품을 기획하고 제작한 우지희감독은 "5세된 제 아이에게 아름답고 유익한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했던 작품"이라며 "전세계의 아이들에게 무한한 창의력과 풍부한 감성을 심어주고 나아가 사고력을 키워가는 교육적 내용을 담았다"고 강조한다.

디보가 사는 세상 코지랜드디보는 천으로 만들어진 세상(코지랜드, Cozy land)에 사는 선물배달 공룡이다. '소원'이라는 말을 들으면 어디서든 달려와 아이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꺼내 주는 디보는 아이들의 꿈을 현실로 불러내는 환상적인 존재임과 동시에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현명하고 듬직한 친구이기도 하다.

불자동차를 몰고 다니는 덜렁이 코끼리 엘로와 핑크색을 좋아하는 귀여운 토끼 버니, 독서와 실험을 즐기는 똑똑이 까마귀 크로, 요리를 잘하는 상냥한 애니, 잠꾸러기 아기양 올리버 등 모든 캐릭터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또래 아이들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 친근하다.

모든 캐릭터가 따뜻하고 폭신폭신한 봉제 인형으로 만들어져 시청하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감동을 준다.

여기에 신나는 춤과 노래를 부르며 가슴에 달린 지퍼를 쭉 열어 선물을 꺼내주는 주인공 '디보'의 매력이 합해지고, 아이들의 특징을 담은 캐릭터가 더해져 '선물공룡 디보'만의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우 감독은 "디보와 친구들이 만들어 가는 환상의 세계가 올 겨울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멋진 경험을 안겨 줄 것"이라고 말한다.

'선물공룡 디보' 수상 경력

- 2005 스타 프로젝트 1위 선정작 (KOCCA).

- 2005 카툰스 온더 베이 (Italy) 심사위원 특별상, Best TV Series 부문 본선 진출작.

- 2005 시카고 국제아동 필름 페스티벌 (U.S.A) 본선 진출작.

- 2006 애니 마드리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AniMadrid Animation Festival, Spain) 본선 진출작.

- 2006 슈투트가르트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Stuttgart Festival of Animated Film, Germany) 본선 진출작.

- 2006 레드 스틱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Red Stick International Animation Festival, USA) 본선 진출작.

이균성기자 gsle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물공룡 디보', 매주 2회 EBS에서 방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