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건설부문, 중대사고 예방 캠페인 진행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 중대재해 근절과 3대 사고(떨어짐, 맞음, 넘어짐) 60% 감축을 목표로 전 현장 임직원과 근로자가 참여하는 '3·3·3 안전 캠페인'을 연중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이 현장에서 '3·3·3 안전캠페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이 현장에서 '3·3·3 안전캠페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3·3·3 안전 캠페인은 한화 건설부문 건설현장에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떨어짐, 맞음, 넘어짐의 3대 사고 감축을 위해 △3초 룰(Rule), △3가지 필수 행동, △3가지 금지사항 준수를 생활화하는 활동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이달부터 사업부장 등 현장 대표자가 3·3·3 안전 캠페인을 선포하고 협력업체 대표가 동참을 선언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현장별로 일일 구호제창과 근로자 리본 패용, 각종 홍보물 부착, 자율 상벌제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3·3·3 안전 캠페인의 3초 룰(Rule)은 작업 전 위, 아래 등 주변환경을 3초동안 살펴 사고를 예방하자는 행동 지침이다. 3가지 필수 행동은 고소 작업시 안전벨트 착용, 지정된 통로 이동, 작업 전후 정리정돈으로 각각 떨어짐, 맞음, 넘어짐의 사고를 방지하는 활동이다.

마지막으로 3가지 금지사항은 안전시설물 임의해체, 작업 중 휴대폰 사용, 상하 동시작업 등 근로자들의 사고를 높이는 불안전한 행동의 금지를 뜻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캠페인으로 이러한 행동 지침들이 반복적으로 숙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윤해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CSO)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고는 떨어짐, 맞음, 넘어짐의 3대 사고가 대다수"라며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전 현장 구성원이 참여하는 3·3·3 안전 캠페인으로 안전사고를 줄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건설부문, 중대사고 예방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