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요한 "김건희 여사 문제? 다 지나간 일"


"마피아 조직도 아이와 부인은 안 건드려"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이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여러 가지 논란에 대해 "다 지나간 일"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4·10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28일 오후 광주 동구 전일빌딩245를 찾아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4·10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28일 오후 광주 동구 전일빌딩245를 찾아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인 위원장은 2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제가 뉴욕에서 4년 살았는데, 마피아 조직도 아이하고 그 집안 부인하고는 안 건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 사람들이 잘하는 것은 프레임을 짜서 다 지나간 일들을 가지고 또 얘기하고 또 얘기한다. 여러분들이 거기에 끌려다니더라"라며 "지금 우리가 할 일이 많다. 우리끼리 이러고 있을 시간이 없다. 전 세계는 지금 계속 뛰고 있는데 우리 같이 뛰어야 돼요. 대한민국의 이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해당 발언을 접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마피아 조직도 아이와 집안 부인은 안 건든다'는 발언을 적은 후 "누구에게 하는 말인가"라고 꼬집었다.

이날 인 위원장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저도 실수 잘한다. 우리가 사석에서는 욕도 나오고 그런다"며 "왜 그런 말을 할까? 너무 힘들다. 그리고 한 위원장께서 지금 많이 지치셨다. 전라도 말로 '짠해 죽겄어'"라며 한 위원장을 감쌌다.

총선 이후 한 위원장의 역할에 대해서는 "(한 위원장은) 선거 후에 대해 아무 마음이 없다. 저를 만날 때 '4월 10일 후로 한동훈은 없다'고 얘기하더라"라며 "본인이 지금 언급을 안 하고, 우리가 나중에 추대하면서 '뭘 맡아 달라, 도와 달라(할 수 있지만) 그때 가서 보자. 지금 시기상조다"라고 전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전날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진행한 집중 유세에서 "정치를 개 같이 하는 게 문제지 정치 자체에는 죄가 없다"며 "저는 그렇기 때문에 정치를 하러 나왔다.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달라"고 발언한 바 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요한 "김건희 여사 문제? 다 지나간 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