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명한 소통문화"···원익아이피에스, 사장단 토크콘서트 개최


'비상을 위한 경쟁력' 주제···온라인 실시간 채팅까지 진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반도체 장비 기업 원익아이피에스가 투명한 소통 문화를 위해 사장단과 임직원이 소통하는 행사를 열었다.

원익아이피에스는 평택 본사에서 3명의 사장단과 '비상을 위한 경쟁력'을 주제로 어울림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지난해 조직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사장단과 MZ세대 직원들이 소규모로 매월 '어울림' 간담회를 진행해왔다. 간담회는 사장단과 8명 내외의 소규모 직원들이 사외에서 카페, 산책, 원데이 클래스 등을 함께 진행하며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는데, 어울림 간담회 참여 희망인원이 증가해 이번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원익아이피에스 평택 본사에서 진행된 어울림 토크 콘서트에서 이현덕 대표가 직원들이 던진 질문 비행기를 잡고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원익아이피에스 ]
원익아이피에스 평택 본사에서 진행된 어울림 토크 콘서트에서 이현덕 대표가 직원들이 던진 질문 비행기를 잡고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원익아이피에스 ]

이날 콘서트에서는 원익아이피에스 이현덕 대표와 박성기 사장, 안태혁 사장이 한자리에 참석해 함께 토크를 진행하며 직원들과 소통했다. 본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전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방송함으로써 투명한 소통문화에 힘을 실었다.

행사 중에는 온라인 참석 직원들의 채팅창 실시간 질문을 사장단이 별도의 정리 없이 바로 띄워 읽거나 현장 참석 임직원들이 종이에 질문을 적어 비행기를 만들어 무대로 날려 소통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현덕 대표는 창의적인 비행기를 접어 날린 사람에게 특별 선물 직접 준비해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됐다.

채팅과 질문비행기를 통해 깊이 있는 질문이 오가는 과정 중에 대부분의 질문들이 원익아이피에스의 '비전 달성'과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어 의미를 더했다.

박성기 사장은 '글로벌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원익아이피에스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져야할 기술 경쟁력을 강조했다. 안태혁 사장은 '개인의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임직원들이 성과를 내는 과정을 설명했다.

이현덕 원익아이피에스 대표는 "비전 2030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리 임직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몰입해 끊임없이 경쟁하고 기술력을 갖춰야 한다"며 "우리만의 창의적이고 독보적인 장비 개발을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다. .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명한 소통문화"···원익아이피에스, 사장단 토크콘서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