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두산밥캣, 3Q 실적 시장 기대치 부합 전망-IBK證


"경쟁 우위 가져"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IBK투자증권은 18일 두산밥캣에 대해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8천원을 모두 유지했다.

이상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두산밥캣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천722억원과 1천122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대비 0.7%, 1.9%씩을 각각 상회할 것"이라며 "무역전쟁 여파에도 선진국 주택경기가 전반적으로 호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컴팩트 장비에서 경쟁 우위를 가진 두산밥캣은 시장보다 아웃퍼폼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매출의 70% 수준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은 5~7% 성장한 것으로 추산되지만 두산밥캣은 프로모션 강화 및 딜러 재고확충 등으로 시장성장률을 아웃퍼폼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유럽은 구조조정 영향 등으로 매출 회복이 아직 더디지만 채널과 제품라인업 추가 등을 통해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파이낸싱 등을 통한 금융비용 절감과 미국 법인세 인하 등에 따라 순이익률이 개선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란 평가다.

이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률은 11.5%로 전망되는데 프로모션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수익성은 유지되고 있다"며 "올해부터 Heavy부문 제외, PP사업부 매각 추진 등에 따라 성장성 제한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신흥국에서 제품라인업을 확대하고 있고 특히 2019년에는 플랫폼 교체와 인도 BHL 시장 진입, 콤팩트 트랙터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어서 지속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고 설명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두산밥캣, 3Q 실적 시장 기대치 부합 전망-IB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