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일은행, 시각장애인 마라톤 대회서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임직원 60여 명 참여해 홍보 배너 설치 및 가이드 러너 활동 실시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제4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마라톤대회'에 참여해 시각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7일 발표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어울림마라톤에 참여하기 시작했으며 2016년부터 3년째 시각장애 인식개선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60여 명의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이들의 대회 참가비 전액은 시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대회장에 시각장애인을 대하는 에티켓을 안내하는 홍보 배너를 설치했다. 이와 함께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은 에티켓 내용을 담은 캠페인 보드와 시각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알리는 풍선을 달고 홍보활동을 벌였다.

또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은 시각장애인과 서로 팔을 묶어 5km를 함께 뛰는 가이드 러너(Guide runner) 역할도 수행했다.

이번 마라톤에 참여한 시각장애인 김동연 씨(여·62)는 "처음 참여했는데 옆에서 말벗이 되어 주며 함께 뛰어준 파트너가 있어 한결 마음이 놓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란 SC제일은행 홍보부 지속가능경영 담당 부장은 "시각장애인도 우리와 함께 사는 이웃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나눔과 돌봄을 실천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C제일은행과 모그룹인 스탠다드차타드는 지난 2003년부터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을 통해 세계 전역에서 예방 가능한 실명 퇴치운동과 시각장애 인식 개선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국내에서는 일반인들이 목소리를 기부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실용, 문화 오디오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착한도서관 프로젝트를 8년째 진행하고 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일은행, 시각장애인 마라톤 대회서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