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태양광 세이프가드에 정부-업계 대응방안 모색


정부·업계, 美 태양광 세이프가드 민관 합동 대책회의 개최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미국 정부의 태양광 셀·모듈 세이프가드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24일 민관 합동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원주 산자부 에너지자원실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 정부와 업계는 이번 세이프가드 조치가 국내 태양광 업계에 미칠 영향 및 향후 대응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앞서 정부와 업계는 지난 23일 미국 정부의 세이프가드 조치 결정에 대해 고율의 관세를 부과한 결정이 과도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특히 이번 조치의 주요 규제대상은 주로 중국산 제품인데 한국산 제품이 예외없이 포함된 점에 대해 실망과 유감을 표명했다.

아울러 업계는 이번 조치로 대미 수출뿐 아니라 미국에서 진행 중인 태양광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등에 상당한 타격이 예상된다고 입을 모았다. 그러면서 미국 후방산업 업체와 고율의 관세를 분담해 가격상승을 완화하는 방안과 미국 외 대체시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 정부에서 추진 중인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힘입어 국내시장이 중요한 대체시장이 될 것이라고 태양광 업계는 기대했다.

정부 관계자는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을 추진하면서 태양광 산업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동남아, 중동, 유럽 등 수출시장 다변화 및 내수시장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태양광 세이프가드에 정부-업계 대응방안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