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KT 영업전산시스템 UI 구축

UI·UX 개발 솔루션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투비소프트가 자사 사용자환경(UI·UX) 개발 솔루션 '넥사크로플랫폼'으로 KT의 영업전산시스템 'KOS(KT ONE SYSTEM)'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KOS 프로젝트는 유·무선으로 분리된 전산시스템을 통합하고 산재된 고객정보를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하기 위해 추진됐다.

KT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를 단일 화면에서 처리하고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덕분에 고객 응대 시간이 줄고 세밀한 상품관리까지 가능해졌다.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KOS 프로젝트 TF'는 성과를 인정받아 '2017년 1등 KT인상'을 수상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플랫폼을 공급하고 프로젝트 UI 설계 역할을 담당했다. 넥사크로플랫폼은 투비소프트가 독자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기반의 UI·UX 개발플랫폼이다. 지난 2014년 출시된 이래 제조·서비스·유통·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550여건이 넘는 구축 사례를 만들었다.

투비소프트의 관계자는 "이번 KT KOS 구축 프로젝트는 복잡하고 방대한 시스템을 넥사크로플랫폼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로, 투비소프트 입장에서도 도전의 의미가 있었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7월에 KT 측에서 감사패를 전달받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홍구 투비소프트 대표는 "넥사크로는 현재 진행 중인 대형 프로젝트가 많다"며 "연초부터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는 기간계 급 시스템들이 줄지어 있어 기분 좋은 소식을 자주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