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시에스-투비소프트, 글로벌 시장 공략 '맞손'


업무협약 체결, 일본 비즈니스 활로 확장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소프트웨어(SW) 개발사 '포시에스'와 기업용 사용자환경(UI·UX) 개발 플랫폼 개발사 '투비소프트'가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동 영업과 일본 비즈니스 활로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포시에스는 국내 전자문서 SW 1위 기업으로, 전자문서 개발 솔루션 '오즈이폼'과 기업용 리포팅 솔루션 '오즈리포트' 등 다양한 전자문서 솔루션을 공공·금융·엔터프라이즈 등에 서비스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UI·UX 구현을 지원하는 국내 UI·UX 1위 기업이다. 웹 표준과 기업 비즈니스에 따른 네이티브 환경을 통합 구현할 수 있는 '넥사크로플랫폼 17'이 대표 제품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공동 영업과 기술적인 제휴를 펼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기회 발굴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포시에스는 이미 일본 시장에 안착한 투비소프트의 일본법인 '넥사웹재팬'을 통해 일본 비즈니스 확장을 모색한다.

포시에스는 투비소프트에 60억원을 투자하고, 투비소프트는 포시에스의 오즈리포트 등 전자문서 솔루션을 20억원 규모로 구매한다. 이후 국내와 해외 시장에 투비소프트의 UI∙UX 솔루션을 결합한 '기업용 SW 풀패키징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일본 진출에 안정적인 기반을 다진 투비소프트와 협업을 통해 포시에스 일본도 더 넓은 비즈니스 활로 개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시에스-투비소프트, 글로벌 시장 공략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