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단 하나의 버튼·디바이스'…BAT 히팅담배 '글로(glo)' 출시


3가지 맛 네오스틱 BAT 사천공장서 생산, 서울 지역 GS25 편의점서 판매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대표 토니 헤이워드, 이하 BAT 코리아)는 오는 13일 히팅담배 '글로(glo™)'와 전용 담배 '던힐 네오스틱(Dunhill Neostiks™)'을 출시한다.

글로는 전용 담배인 던힐 네오스틱을 가열하는 전자기기로, '하나의 버튼, 하나의 디바이스'로 구성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일 열린 'BAT 글로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로베르타 팔라제티(Roberta Palazzetti) BAT 북아시아 지역총괄은 "BAT는 글로를 포함한 차세대 제품군의 개발 및 상업화에 지난6년간 15억 달러를 투자해 15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영국에서 설계된 글로는 5개 대륙에서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개발에 참여해 탄생했다"고 소개했다.

해미쉬 노리(Hamish Norrie) BAT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경쟁 제품과 구분되는 글로의 차별화된 특징을 편의성으로 요약했다. 이 편의성에는 ▲SMART(똑똑한) ▲EASY(쉬운) ▲PLEASANT(쾌적한) ▲CONSIDERATE(배려)의 4가지 요소를 담고 있다.

특히 인체공학적 설계로 그립감이 뛰어나며, 독자 개발한 가열방식으로 사용 후 기기에 재가 전혀 남지 않아 청소 및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이 한 번의 충전으로 던힐 네오스틱 한 팩 이상을 연속 흡연할 수 있는 점을 차별점으로 부각했다.

해미쉬 노리 전무는 "기존 담배와 달리 담뱃잎을 불에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방식으로, 냄새가 적고 재가 없어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까지 고려한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크리스토퍼 프록터(Christopher Proctor) BAT그룹 사이언스 부문 총괄은 "현재까지 진행된 연구에 의하면 일반담배에 비해 유해물질이 약 90% 적어 더 깔끔한 흡연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글로 흡연시 발생 가능한 유해성을 평가한 연구에서 기존 궐련담배 대비 WHO 화화학물질 기준 97%, 美FDA 기준 96%의 감소효과를 봤다. 이는 시중에 유통 중인 1mg 저타르 담배와 비교했을 때도 90% 이상 유해성이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흡연 이후 손, 머리카락, 옷에 남은 냄새나 독성 실험에서도 유의미한 감소효과를 가져왔다. 특히 담배 연기 중 분포하는 대표적 유해물질인 벤젠 수치 실험에서는 '금연' 군에 속한 실험자와 동일한 수준의 수치만 검출돼 찌는 방식의 '히팅담배'의 안전성을 검증했다는 일본 BAT의 연구결과를 내놨다.

한국은 이번 출시로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글로를 출시한다. 일본은 일본 동북지역인 센다이에서 2016년 처음 출시된 이후 올해 7월 도쿄, 미야기 전역과 오사카까지 판매를 확대한 상태다.

던힐 네오스틱은 한국 사천공장에서 생산해 국내 보급은 물론 일본 수출도 담당하게 된다. 글로와 함께 선보이는 던힐 네오스틱은 '브라이트 토바코(Bright Tobacco)', '프레쉬 믹스(Fresh Mix)', '제스트 믹스(Zest Mix)' 총 3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전문 토바코 블렌더와 조향사는 엄선한 엽연초의 맛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입자크기와 블렌딩을 개발, 제품을 가열 했을 때 담뱃잎 고유의 깊은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배윤석 BAT코리아 부사장은 한국이 아시아 시장에서 두번째 출시된 배경에 대해 한국인이 가진 새로운 혁신을 받아들이는 자세와 속도, 바뀐 흡연문화의 정착 속도에 맞춘 '배려'의 문화를 중시한다는 측면에서 일본 시장 출시와 동시에 결정됐다"고 설명했다.

5가지 색상 글로와 던힐 네오스틱은 오는 8월 13일부터 가로수길, 그리고 8월 말부터는 홍대, 연말 오픈예정인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또한 던힐 네오스틱은 서울 지역내 GS25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글로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원이며, 던힐 네오스틱의 가격은 1팩(20개비)당 4천300원이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성인 회원가입 후 할인쿠폰을 발급받으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할인가 7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BAT 코리아 토니 헤이워드 사장은 "BAT의 혁신적인 차세대 제품을 국내에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는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 등 차별화된 강점을 지닌 제품으로, 많은 한국의 성인 흡연자들이 글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 하나의 버튼·디바이스'…BAT 히팅담배 '글로(glo)'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