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블럭스, 전장급 LTE 통합 CPU '토비-L4' 공개


자동차 OEM 위해 개발, 통합된 게이트웨이 솔루션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유블럭스는 토비(TOBY)-L4 시리즈 중 전장급 텔레매틱스 모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LTE, UMTS 및 GSM 연결 기능을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통합했다.

TOBY-L4 LTE 캣(Cat) 6 모듈은 주파수를 역을 수 있는 캐리어 애그리게이션 기능을 통해 최대 300Mbit/s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크기는 24.8x35.6x2.6mm이다. 248-핀 LGA 포맷으로 구성됐다.

LTE, UMTS/DC-HSPA+, GSM, SMS 등 음성 및 데이터를 모두 지원한다. 19000 DMIPS 및 하드웨어 가상화 기능을 갖췄다.

스테파노 모이올리(Stefano Moioli) 유블럭스 셀룰러 제품관리 이사는 "커넥티드카의 개념이 바로 여기에 있다. LTE Cat 6 모듈 기반의 TOBY-L4시리즈는 OEM 제조사들에게 안전, 성능, 기능을 절충하는 일 없이 보안 시스템이 갖춰진 시스템 하에서 완전히 통합된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연결성을 부여해준다"고 말했다.

TOBY-L4에서는 보안 부팅 및 업데이트 기능을 통합해 보안을 강화했다. ISO/TS 16949인증을 받은 제조공장에서 생산되고, 차량에 실장된 시스템을 위한 ISO 16750 규격을 충족한다.

유블럭스는 4종의 모듈로 출시한다. 북미,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및 브라질, 중국 등 전 세계 모든 시장에서 운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블럭스, 전장급 LTE 통합 CPU '토비-L4'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