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브로드컴, RSDB 지원 5G 와이파이 콤보칩 발표


멀티태스킹 성능 강화

[양태훈기자] 브로드컴은 26일 모바일 기기를 위해 실시간 듀얼 밴드(RSDB) 기능을 지원하는 5G 와이파이 2x2 다중안테나(MIMO) 콤보칩 'BCM4359'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BCM4359 제품은 두 밴드(주파수 대역) 사이의 신호 수·발신을 가능케 하는 연결성을 통해 향상된 멀티태스킹 성능을 제공하는게 특징, 예컨대 5기가헤르츠(GHz)와 2.4GHz 대역에 동시 연결이 가능해 다수의 앱을 사용해도 데이터 처리량을 늘려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이점을 제공한다.

또 두 개의 스트림(음성, 영상, 데이터 등의 작은 조각들이 하나의 줄기를 이루며 전송되는 데이터 열) MIMO 모드에서 최대 867메가비피에스(Mbps)의 속도를 제공, 비어있는 주파수 대역을 찾아 추가적인 채널의 사용을 지원하는 동접 주파수 선택(dFS) 기능도 지원한다.

데이비드 레커 브로드컴 무선 연결 수석 디렉터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술이 발전하고 더욱 많은 기기들에 탑재되면서, '연결'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5G 와이파이 MIMO 콤보 아키텍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동시에 여러 개의 주파수 스펙트럼 안에서 작동하게 하여 가장 높은 수준의 연결을 보장해준다"고 말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브로드컴, RSDB 지원 5G 와이파이 콤보칩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