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심의위, 불륜 조장 '애슐리 매디슨' 접속 차단


"기혼남녀 혼외 성관계 중개 목적…일반인 간통 조장"

[백나영기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만)는 15일 통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불륜을 조장한 '애슐리 매디슨' 사이트에 대해 '시정요구(접속차단)'를 결정했다.

'애슐리 매디슨' 사이트는 캐나다에 본사를 둔 기혼남녀의 만남을 중개하는 업체다. 이 업체는 지난달 18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 '인생은 짧아요, 바람피세요' 등 자극적이고 공격적인 홍보문구를 내세우며 수만 명의 국내 이용자를 회원으로 모집해왔다.

'기혼남녀의 은밀한 만남', '매일 수천 명의 바람 피는 아내와 남편들이 가입해 애인을 찾습니다' 등 노골적인 문구를 통해 일반인 기혼남녀를 회원으로 가입케 해 회원 간 메시지, 채팅 등을 통한 연애·만남을 중개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대해 방통심의위는 애슐리 매디슨이 기혼남녀의 혼외 성관계를 중개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시 개인의 성적 취향·성관계 의사 등을 기재토록 한 행위가 일반인의 간통을 방조하거나 조장한다고 판단, 해당사이트에 대한 이용자의 접속을 차단하기로 했다.

방통심의위 관계자는 "회원 간 연애, 만남을 빙자한 불건전만남이나 성매매 창구로 변질될 우려가 있어 해당 사이트의 이용을 조기에 차단해 불법·유해 정보로부터 인터넷 이용자를 보호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백나영기자 100n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심의위, 불륜 조장 '애슐리 매디슨' 접속 차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