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경부, '2012 LED산업포럼' 개최


[정기수기자] 지식경제부는 22~23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2012 LED산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포럼은 LED산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및 산업발전을 위해 설립된 민간중심 협의체다.

이번 행사는 윤상직 지경부 제1차관 등을 비롯해 박명구 금호전기 대표이사(포럼 총괄위원장), 박상덕 대전시 행정부시장, 조남성 삼성전자 부사장, 허남석 포스코LED 대표이사 등 LED관련업계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윤 차관은 "LED산업은 대표적인 신성장동력이자 녹색산업"이라며 "산업간 융합, 인간중심형 제품 확산 등 최근 산업 트렌드에 발맞춰 LED산업도 타산업과의 융합과 빛환경 개선을 위한 고민을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과정에서 LED산업포럼이 LED조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발전방향을 이끌어가는 주도적 역할을 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 LED산업포럼 사무국은 ▲광효율 75%급 광소자 기술개발 착수 등 기술경쟁력 확보 ▲국내 시험기관간 측정편차를 4%까지 줄이는 등 연구기반 구축 ▲중소기업 시범 컨소시엄, LED조명 보급 확대, ESCO제도 개선 등 시장창출 등을 위한 활동과 향후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밖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LED조명보급정책 등 6개 세션에 대한 18개 세부주제별로 전문가 발표와 토론이 이어지는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아울러 LED 분야 수요자와 공급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수요자-공급자간 만남의 장'과 'LED 체험관'도 마련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박인흠 현대모비스 부장, 김용원 루미마이크로 대표, 엄성섭 금영 대리 등 LED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경부, '2012 LED산업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