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관위 디도스 공격에 靑 개입 논란 '일파만파'


통합민주당 "개입 사실이라면 MB 퇴진해야"

[채송무기자] 선관위 디도스 공격에 대한 경찰 수사 과정에서 청와대가 외압을 행사해 주요 사실을 은폐했다는 보도가 나와 논란이 커지고 있다.

한겨레21에 따르면 청와대는 청와대 행정관 박모씨가 10.26 재보선 전날 박희태 국회의장의 전 비서인 김모씨와 최구식 의원의 비서인 공모씨 등 디도스 사건 관련자들과 술자리를 함께 한 사실과 한나라당 관계자들과 디도스 공격을 직접 실행한 강모씨 등 사이에서 돈 거래가 있었던 사실이 공개되지 않도록 압력을 행사했다.

한겨레 21은 경찰이 청와대와의 합의에 따라 수사 결과를 발표하려 했으나 언론에서 청와대 행정관의 존재가 터져나오면서 발표 내용을 일부 수정해 청와대 행정관의 술자리 참석 내용을 밝혔지만, 돈거래 관련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는 선관위 디도스 공격에 관해 청와대가 직접 나서 은폐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파장은 갈수록 커질 것으로 보인다.

당장 야권의 공격이 시작됐다.

민주통합당 김유정 원내대변인은 "사이버 테러의 금전거래를 청와대가 덮었다면 이명박 정권은 즉각 퇴진해야 마땅하다“며 "우발적 단독 범행이라는 수사 결과로 조롱거리가 된 것도 모자라 청와대가 핵심 내용을 덮은 것이 사실이라면 결코 용서받지 못할 범죄"라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경찰의 자존심도 지키지 못한 조현오 경찰청장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면서 "헌법 기관 테러와 사건 은폐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즉각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관위 디도스 공격에 靑 개입 논란 '일파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