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 대용량 데이터처리 노하우 공유 'SDEC 2011' 개최


페이스북·카우치베이스 등 국내외 개발자 참여

[김영리기자] NHN(대표 김상헌)은 한국정보과학회와 공동으로 국내 개발자들의 데이터 처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인 '에스덱(SDEC.Seoul Data Engineering Camp) 2011'를 오는 6월 27일~28일 경원대학교 비전타워(가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에스덱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NoSQL, Cloud Storage, DB in web scale, Data Analytics, Filesystem등)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살펴볼 수 있는 케이스 스터디 위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는 페이스북(Facebook), 카우치베이스(CouchBase) 등 해외 기업의 전문 개발자들이 참여,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대한 노하우를 국내 개발자들과 공유한다.

에스덱 2011에는 IT, 웹 기술에 관심이 있는 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SDEC 공식 홈페이지(www.sdec.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NHN 송창현 기술혁신센터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 방식에 대해 늘 고민하는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NHN은 앞으로도 'NHN DeView'를 비롯, 개발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 대용량 데이터처리 노하우 공유 'SDEC 2011'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