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바일 게임 산업 활기...이통업계, 포털 잇따라 개설


 

휴대폰으로 온라인 대작 3D 게임을 즐기는 시대가 열렸다.

KTF가 지난 4일 모바일 게임 전용 사이트 '지팡'(www.gpang.com)을 오픈한데 이어, SK텔레콤도 '지엑스지(www.gxg.com)'라는 모바일 게임 전용 포털을 개설했다.

이 같은 이통사들의 게임 포털을 지원하기 위해 삼성전자, LG전자, 팬택&큐리텔, SK텔레텍 등도 별도의 가속엔진과 그래픽 전용칩을 탑재한 전용 게임폰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어 휴대폰 게임 시장이 활기를 띨 전망이다.

SK텔레콤은 기존 모바일 게임을 한 차원 끌어올려 화려한 그래픽과 빠른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3D 대작 게임을 '지엑스지(www.gxg.com)'에서 11일부터 제공한다.

'지엑스지'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되는 게임은 게임빌의 '미니고치(육성 시뮬)', 소프트액션의 '위닝 랩(레이싱)', 소프트액션의 '3D 필드 골프(스포츠)', 신지소프트의 '스워브 바스킷볼(농구/스포츠)', 엠크레스의 '쇼생쥐탈출(퍼즐)', 이오리스의 '토이 헤드(대전게임)' 조이모바일의 '신고스톱 2005(고스톱)' 등 16종이다.

SK텔레콤은 상반기중 총 73종의 모바일 3D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고객이 KTF의 '지팡'이나 SK텔레콤의 '지엑스지'에서 휴대폰으로 용량이 큰 3D 게임을 다운로드받아 휴대폰에서 즐기려면 PC싱크(유선으로 다운받는 것)방식을 이용하면 좋다. 별도의 통화료를 내지 않아도 게임 가격만 내면 된다.

KTF는 '지팡' 오픈과 함께 월 9천800원의 지팡게임 전용 요금제도 출시했으며, SK텔레콤은 고객이 무선다운로드시 저렴한 네이트프리 정액 요금제(월 1만4천원)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SK텔레콤 가입자들이 큰 화면과 고출력 스피커, 게임 조작 버튼을 통해 3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전용폰 5종도 상반기중 출시된다.

삼성전자의 SCH-G100과 SK텔레텍의 IM-8300이 4월 중 출시되고 5월에는 LG전자의 SV-360이 출시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금년에만 게임 기획, 개발, 퍼블리싱 등에 1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 지엑스지 출시를 기념해 만 20세 이상의 남녀 200명을 선발, 모바일 3D게임 체험단인 '지엑스지 구루(GXG Guru)'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바일 게임 산업 활기...이통업계, 포털 잇따라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