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인, 비트박스서 암호화폐 '링크' 분배


이용자 전원에게 거래량 0.1% 상당의 링크 지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 자회사 라인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에서 라인의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 분배를 시작한다고 4일 발표했다.

링크는 기존 암호화폐와 다르게 자금조달목적의 ICO(암호화폐공개)를 진행하지 않고, 라인 생태계 내의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유저 보상(Reward)' 개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링크(LINK)는 향후 출시될 라인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등의 디앱(dApp) 뿐 아니라 콘텐츠, 커머스, 소셜, 게임, 암호화폐 거래소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지불 및 보상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비트박스는 링크(LINK)를 분배하는 첫 번째 방식으로 4일부터 30일까지 '비트박스' 거래소 이용자 전원에게 자기 거래(Self-dealing)를 제외한 총 거래량 0.1% 상당의 링크를 제공하며, 지급 내역은 계정 내 잔액 탭에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박스에서 해당 기간 내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의 한도는 일일 최대 2백만 달러, 계정당 일일 1천 달러 상당이다.

링크의 가격은 비트박스 독점 론칭 후, 시장가격에 의해 형성될 예정이다. 그러나 비트박스 내에서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LINK)의 최저가치는 5달러 가량이다.

한편 라인은 20일까지 비트박스 이용자들의 모든 거래에 대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 비트박스서 암호화폐 '링크' 분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