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르노삼성, 중형SUV 'QM6 GDe' 출시


경제성∙정숙성 높인 가솔린 모델, 2천만원대로 '가성비' 갖춰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도심형SUV 'QM6'의 가솔린 모델 'QM6 GDe'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QM6 GDe는 높은 연비, 가솔린 엔진 특유의 정숙성, 중형SUV의 공간 활용성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트림별로 2천480만~2천850만원의 가격대로 '가성비'를 갖춰 눈길을 끈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QM6 GDe는 뛰어난 경제성과 가솔린 엔진 특유의 정숙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도심형 중형SUV 모델이다. 2.0ℓ 자연흡기 GDI 가솔린 엔진에 일본 자트코(JATCO)사의 최신 무단변속기가 탑재, 도심 운행에 최적화된 부드럽고 정숙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출력 144마력, 최대 토크 20.4kg∙m의 힘을 내며, 복합 연비는 리터 당 11.7km에 달한다. 동급의 중형 가솔린SUV는 물론 준중형과 일부 소형 가솔린SUV보다도 뛰어난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르노삼성은 QM6 GDe 전 트림에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앞유리)를 기본 적용하고, 소음 유입 가능성이 있는 차체 곳곳에 다양한 흡·차음재를 추가로 보강해 정숙성을 강화했다.

또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적의 착좌감을 자랑하는 시트와 넓은 뒷좌석 무릎 공간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했다.

QM6 GDe 전 트림에는 운전자 피로도 경보 시스템(UTA)을 비롯해 8.7인치 대화면 세로형 S-Link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오토클로징 시스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됐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은 "가솔린SUV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시장에서 이전 모델인 QM5 가솔린 모델로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얻은 바 있다"며 "QM6 GDe 모델 역시 놀라운 경제성과 정숙성, 공간 활용성으로 더 많은 소비자의 선택과 만족을 이끌어 내며 최상의 도심형 중형 SUV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QM6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공용 플랫폼이 적용된 글로벌 SUV로,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가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디자인, 부품 및 차량 개발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한 모델이다. 국내 판매 모델은 물론 중국시장을 제외한 전세계 80여개국의 수출 모델도 부산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삼성, 중형SUV 'QM6 GDe'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