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hc치킨, 웹기반 챗봇 주문 서비스 론칭


네이버톡톡 통해 뿌링클·치바고 등 메뉴 더 쉽고 간편하게 주문 가능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웹기반 채팅서비스 '네이버톡톡'을 통한 챗봇 주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챗봇 주문 서비스는 네이버톡톡의 주문 챗봇을 통해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PC나 모바일 등에서 '간편주문'을 클릭하면 누구나 편하게 뿌링클, 치바고 등 bhc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문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bhc를 입력한 후 간편주문을 클릭해 제품선택, 주문방법 선택, 배송지 선택, 주문확인 및 결정 등 4가지 단계만 거치면 된다. 기존 네이버페이 서비스 이용자는 주문에 필요한 주소나 연락처를 추가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배달 예상 소요시간과 출발여부 등 주문과 배달 사이 진행과정도 톡톡으로 실시간 공유된다. bhc 치킨은 이번 챗봇 주문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주문 고객 모두에게 결제금액의 10%를 네이버페이로 적립해준다. 챗봇 주문 가능 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1시까지이며 결제는 현장에서 직접 진행하면 된다.

한편 bhc 치킨은 지난 3월 자사 홈페이지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창업 상담봇'을 운영하는 등 푸드테크를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bhc 치킨 김동한 홍보팀장은 "챗봇은 O2O 서비스의 일부분으로 주변 매장이나 대표전화를 알지 못해도 주문이 가능한 시스템이라 복잡한 주문에 불편을 느꼈던 고객들이 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매 채널을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극대화와 소비자의 편리함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hc치킨, 웹기반 챗봇 주문 서비스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