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취임식 생략, 곧바로 업무 시작 "도민의 생명과 안전 최우선시 할 것"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북상에 대비하기 위해 예정된 취임식을 생략하고 곧바로 업무를 시작한다고 전해져 관심이 쏠리고 잇다.

30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당선인은 다음 달 1일 오전 10시 수원 현충탑을 참배하고 도청으로 출근, 재난상황실에서 간단한 취임 절차를 밟는다고 전해졌다.

[출처=뉴시스 제공]

이 당선인은 취임 절차를 진행한 후 곧바로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소집해 태풍 대비 태세를 점검할 예정이다.

회의는 부지사와 도 재난안전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 부단체장들과의 영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에 따라 2일 의정부 경기북부 청사에서 열릴 예정이던 취임식은 생략될 것으로 보인다.

애초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취임식은 비 소식을 계기로 실내인 경기북부청사로 변경, 이어진 태풍 소식에 아예 취소됐다.

이 당선인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도지사 임명식 참석을 기대한 도민분들께 송구하다"며 "무엇보다도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지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김용 대변인은 "이 당선인이 북상 중인 태풍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모든 역량을 재난대비에 집중해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취임식 생략, 곧바로 업무 시작 "도민의 생명과 안전 최우선시 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