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플렉스워시' 인간공학 디자인상 수상


사용 환경 분석을 통해 사용자에 꼭 맞는 디자인과 편의성 제공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3도어 올인원 세탁기 '플렉스워시'가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2017년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인간공학디자인상’은 제품의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정성, 보전성, 시장성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매해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대한인간공학회는 삼성전자의 ‘플렉스워시’를 수상작으로 선정하면서, 사용자가 가장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인체 공학 분석을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플렉스워시'는 상부의 3.5kg 전자동세탁기 '콤팩트워시'와 하부의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를 결합한 3도어 올인원 제품이다. 사용이 잦은 소형 사이즈의 콤팩트워시를 상부에 배치해 사용자가 허리와 무릎을 굽히지 않고도 세탁물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오랜 기간 사용자 분석을 통해 개발한 플렉스워시는 분리 세탁에 대한 소비자의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하고, 잦은 세탁 과정에서 생기는 허리와 무릎의 부담을 줄여달라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탄생한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17년 인간공학 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 시상식은 오는 4월 28일 제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플렉스워시' 인간공학 디자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