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건강정보 한 곳에 다 모았다"


종합 건강정보 서비스 '네이버 건강' 선보여

[김영리기자] NHN(대표 김상헌)의 네이버는 건강, 의학에 관한 신뢰도 높은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건강'(health.naver.com)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발표했다.

네이버 건강에서는 ▲질병, 증상, 치료법 등 질병·의학에 대한 정보 ▲4만4천여 건의 의약품 정보 ▲전국 병원, 약국 정보 ▲근력 운동, 요가, 유산소 운동 등 다양한 운동에 대한 전반적인 가이드 ▲음식의 영양성분, 칼로리 정보 ▲체성분 정보, 운동 및 다이어트 기록 등을 관리할 수 있는 'MY 건강기록부 등을 제공한다.

특히 네이버는 서울대병원,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아시아월드짐, 체육과학연구원, 바이오스페이스 등 전문 기관에서 제작한 건강정보를 제공, 콘텐츠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건강을 통해 다양한 질병과 증상을 성별, 연령대별로 확인하거나 주요질병 예방가이드, FAQ 등도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까운 병원을 진료과, 병원구분, 각종 의료장비 보유여부 등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병원의 항생제 처방률 등 병원 평가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NHN 유치헌 건강TF장은 "의료,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가지만, 국내에서는 해외에 비해 온라인을 통한 체계적인 건강 지식 확인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며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평상시 온라인으로 자신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와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건강정보 한 곳에 다 모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