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카페, 아이폰에서도 즐긴다


아이폰용 네이버카페 앱 출시

[김영리기자] NHN(대표 김상헌)이 네이버 카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아이폰용 '네이버 카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네이버 카페는 그 동안 모바일웹을 통해 신규 게시글, 덧글·댓글 확인 등의 일부 기능만 제공해 왔다. 이번 모바일 앱 출시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게시물 확인 및 작성은 물론, 본인 만의 차별화된 카페 앱 이미지 사용 등으로 다양하게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카페 앱은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돼 평소 자주 찾는 카페나 게시판을 '즐겨찾는 카페', '즐겨찾는 게시판'으로 각각 설정해 관심 카페의 새 글 업데이트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앱에서 편집한 카페 목록은 PC에 동시 적용된다.

또한 카페 게시물에 포함된 사진, 동영상, 지도, 다양한 확장자의 첨부파일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현재 위치를 표시한 지도 등을 활용해 쉽게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아울러 카페 관리자는 네이버 카페 앱 내 해당 카페 아이콘 이미지나 카페명을 분위기나 특성에 맞게 자유롭게 설정하거나, 카페 회원들이 앱 접속 시 개별 카페 개성에 맞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등록할 수도 있다.

한편, 네이버는 아이폰용 앱 출시에 이어 빠른 시일 내에 안드로이드폰 용 앱도 내놓을 예정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카페, 아이폰에서도 즐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