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간편결제 '페이코' 누적 결제액 1조원 달성


출시 1년 5개월 만의 성과…가입자 610만명 확보

[문영수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가 최근 월결제액 1천억원을 돌파하며 누적 결제액 1조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지난해 8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 5개월만이다.

온·오프라인 겸용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는 교통비 결제에 이어 올해 간편세금납부, 간편송금, 통합멤버십서비스 및 금융사와의 포인트 전환 기능까지 추가하면서 최근까지 61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특히 '사는게 니나노'라는 마케팅 캠페인과 음원 서비스 '벅스'와 연계한 '니나노클럽' '페이코 VIP 라운지', 대학캠퍼스 및 직장인 밀집지역과 지역 거점 중심의 '페이코존' 등을 구성하기도 했다.

현재 '페이코' 온라인 가맹점은 10만개, 오프라인 가맹점은 12만개(티머니 가맹점 포함)이다. 이외에도 롯데카드와 삼성카드 가맹점에서 '페이코' 결제가 가능하다.

정연훈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 사업본부장은 "지난해부터 다양한 페이 서비스들이 등장하며 간편결제 시장을 뜨겁게 달궜고 최근 일부 서비스가 조단위 결제액을 돌파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페이코존 확대 등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에서도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며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간편결제 '페이코' 누적 결제액 1조원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