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국정교과서, 꼼수 말고 폐기해야"


"국·검정 혼용, 현장에 혼란…즉각 폐기하라"

[윤채나기자]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등 야당은 정부가 국정 역사교과서 시행을 1년 유예하고 2018년부터 검정 교과서와 혼용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과 관련, 교육 현장에 갈등과 혼란을 유발하는 정책이라고 비판하며 '폐기'를 거듭 주장했다.

우상호 민주당 원내대표는 2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교육부가 사실상 국정교과서 강행을 포기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이상한 꼼수를 동원해 교육 현장에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정교과서를 쓰겠다고 신청한 학교는 연구학교로 지정해 혜택을 주겠다는 식의 편법을 동원했다"며 "연구학교는 교육적 과제를 연구·실험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도인데 교과서를 쓰겠다고 신청만 해도 연구학교라고 하면 제도 자체가 무력화된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과거 교학사 교과서 때도 현장에서 얼마나 많은 갈등과 다툼이 있었느냐"라며 "민주당은 해당 상임위에서 국정교과서가 폐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중진의원회의에서 "자율 선택이라는 미명 하에 교과서 채택을 일선 학교에 넘김으로써 탄핵 정부에서 책임지지 않으려는 꼼수를 부리는 것"이라며 "잘못된 정책은 즉각 폐기돼야 한다. 교육부는 국·검정 혼용 체제로 인한 피해가 학생에 돌아갈 수 있음을 인정하고 국정교과서를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국정교과서, 꼼수 말고 폐기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