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D, '프로보노 봉사단 성과공유회' 개최


LG디스플레이 6개 부서와 사회적기업 일대일 매칭해 3개월 간 지원

[양태훈기자]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1일 프로보노 봉사단 2기 성과공유회를 개최, 올해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드림룸에서 열린 행사에는 정선희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세스넷) 이사장, 이중환 LG디스플레이 CSR팀 팀장을 비롯해 임직원 프로보노와 이들이 지원한 사회적 경제 조직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프로보노는 특정 분야 전문가 혹은 종사자가 자신의 직업과 관련된 지식과 경험을 자발적이고 대가없이 나누는 봉사의 한 형태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9월부터 사회적기업과 비영리단체 총 8곳의 경영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칭, 교육 등의 형태로 임직원의 전문 역량을 나눴다.

지원 기업은 '에코바이오', '땡큐플레이트', '노란들판', '핫팩스토어', '너와나의농촌' 등 사회적기업과 '주거복지연대', '플랜비' 등 비영리단체와 소셜벤처 등 총 8곳이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프로보노 봉사단 활동을 시작, 사무직군 임직원의 자발적인 봉사 참여를 이끌어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작년 보다 늘어난 총 6개 분야(법무, 홍보, 세무·회계, 인사, 경영전략, 환경·안전)에서 사회적기업의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하는데 집중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D, '프로보노 봉사단 성과공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