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 발대식 개최


18기 500명 선발…내년 1~2월 베트남, 라오스, 인도, 중국 등 파견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21일 서울 계동 사옥에서 정진행 현대차그룹 사장, 한국해비타트와 더나은세상 등 협력기관 대표, 대학생 봉사단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18기 봉사단에 뽑힌 500명은 내년 1~2월 베트남, 라오스, 인도, 중국 4개 국가에서 약 2주간 세계문화유산 보전, 학교·주택 건축, 교통안전·공학 교육, 환경보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를 돕는다. 봉사단은 2박3일간의 기본 교육을 거쳐 다음달 8일부터 국가별로 순차적으로 파견될 예정이다.

정진행 사장은 이날 발대식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 대표로서 동료들과 현지 봉사에 매 순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창의적으로 도전하고 협력의 가치를 이해하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단원들을 격려했다.

현대차그룹은 선발된 인원 전원에게 항공비, 현지 체재비 등 모든 비용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부담 없이 해외 봉사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2008년부터 이번 18기까지 포함해 총 8천500여명을 해외에 파견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에도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과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