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1번가, 올해 대박 낸 중기 제품 10개 선정


올해 중기 제품 만족도 8.7점…'기능 차별화·가격 경쟁력' 중요

[장유미기자] SK플래닛 11번가가 유통업계에서 올 한 해 동안 최고의 가성비와 만족도로 괄목할만한 실적을 기록하며 성장을 견인한 중소기업 제품 10개를 선정해 19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를 위해 11번가는 가전∙디지털∙생활주방∙레저∙화장품∙유아∙건강용품을 담당하는 총 48명의 MD를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병행했고 1월부터 11월까지 11번가에서의 판매 데이터를 반영해 집계했다.

올해 11번가에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중소기업 제품은 ▲가전 : 스마트라TV, USB 핸디형 미니선풍기, 보랄 욕실난방기 1초 히터 ▲디지털 : 코닥 포토 프린터 독(Dock) ▲생활주방 : 매직캔 기저귀 휴지통 ▲레저용품 : 녹스기어 LED 랜턴 ▲화장품 : 그린티 워터 밤 수분크림, 미남크림 ▲유아용품 : 폴더매트 ▲건강용품 : 코에픽 비염치료기 등이다.

올 한 해 동안 11번가 MD들의 중소기업 제품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평균 8.7점으로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세부 의견으로는 '제품에 대한 독특한 콘셉트와 개성 부각(38%)', '안전성 강화 제도 변화에 대한 발 빠른 대처(29%)', '제품 신뢰도 제고 위한 노력(19%)' 등의 모습이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다.

반면 11번가 MD들은 중소기업 제품이 진일보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이 믿고 살 수 있는 '품질 보증제'를 비롯해 제품에 대한 '사후 관리'가 더욱 강화돼야 한다는 목소리(42%)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특히 중소형 브랜드가 갖고 있는 취약점일 수 있는 '신뢰도' 극복을 위해 차별화된 A/S를 비롯, 상품 론칭 초기에는 '1대 1 교환' 등 넘버원 브랜드와 어깨를 겨눠도 뒤지지 않는다는 자신감 있는 서비스 활동이 필수적이라는 의견이다.

또 중소기업 제품일수록 대형 제조사 대비 확실한 '가격 우위(26%)'를 갖고 있어야 하며 제품이 가진 독특한 매력이 소비자에게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상품 검증 단계인 댓글과 같은 '입소문 마케팅' 활동(18%)을 전개하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11번가 MD들은 작년과 비교할 때 올해 중소기업 제품의 향상 지표를 가격 경쟁력(32%) > 디자인(24%) > 안정성(유해물질 차단)(18%) > 신뢰성(15%) > 판매 노하우(11%) 순으로 꼽았다.

SK플래닛 김연미 셀러지원팀장은 "브랜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아도 제품에 맞는 주소비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공감대를 쌓다 보면 성장을 견인할 차별적 경쟁력 요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11번가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판로확대 및 새로운 영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1번가, 올해 대박 낸 중기 제품 10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